경이로운 소문, 사내맞선에 이어 새로운 드라마 오늘의 웹툰 주인공으로 복귀하는 김세정.
김세정에 대해 몰랐던 사실들을 알아보자.
Contents
1. 차은우
김세정은 돌싱포맨에 출연해 “제가 붙임성이 많은 것처럼 보이지만 낯을 가리고 내성적이다”며“인간관계에도 순서가 있다, 1단계부터 5단계까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진짜 친한 1단계는 트와이스 지효와 차은우라고 밝혔는데,같이 그룹 활동을 했던 구구단과 아이오아이는 2단계라고 언급해 논란이 되었다.
이상민이 이런 얘기를 다 해도 되냐고 묻자 멤버들도 제 성격을 잘 알아서 괜찮다고 말했지만.“굳이 친구를 단계별로 나누는 게 좋아보이지는 않는다”,“당사자들이 들었으면 서운할 것 같다”, “차은우도 김세정을 그렇게 생각할까”등 부정적인 반응이 많았지만 “차은우는 김세정에게 매번 잊지 않고 커피차를 보내준다”,“별것도 아닌데 논란거리가 된다”는 등, 의견이 엇갈렸다.
2. 프듀
올해 27살인 김세정은 ‘프로듀스 101’에 혜성처럼 등장해 걸그룹 ‘아이오아이’로 정식 데뷔하기 전부터 큰 화제가 되었다.
최종 순위는 2위를 기록했지만 2등이 더 잘된다는 서바이벌 2등 징크스를 증명이라도 하듯 연기, 음반,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랑받고 있다. 초등학교 재학시절 장래희망을 쓰며 그린 그림이 훗날 무대와 거의 비슷해 소름이 돋는다.
3. 가족
김세정은 어린시절 부모님이 이혼을 해서 홀어머니 아래에서 컸다. 프로듀스 원오원에서 엄마와 오빠를 애틋하게 언급하기도 했다.
4. 힘세정
학창시절 육상부를 했던 김세정은 100미터를 16초 후반대로 달릴정도로 굉장히 빠르고,눈에 띄는 근육질 몸매로 인해 건강돌로 불리기도 했다.
원조 여름돌인 씨스타를 상대로 팔씨름 4연승, 허벅지 씨름 2연승을 한적이 있다.데프콘을 업을 정도로 괴력을 자랑했는데. 이를 시작으로 김준현, 안영미 등등 출연하는 프로마다 어부바를 선보였다. 덕분에 ‘경이로운 소문’에서 연기력도 인정받았지만 험난한 액션신도 자연스럽게 소화했다.
5. 닮은꼴
상큼한 여자 아이돌이지만 닮은 꼴 연예인으로는 이말년, 백종원 등이 언급된다. 백종원은 자기 둘째딸이 자기랑 판박이어서 고민이었지만 김세정을 보고 걱정을 내려놓았다.
80년대 일본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아이돌 나카모리 아키나를 닮기도 했다. 큰 눈과 특유의 웃음, 팔자주름 뿐만 아니라 허스키한 목소리와 가창력까지 도플갱어 수준으로 닮았다.
6. 연기
학교 2017에서 자연스러운 연기를 선보인 뒤, 경이로운 소문에서 까칠하지만 따뜻한 도하나 역을 잘 소화했으며, ‘사내맞선’에서 신하리 역을 맡아 안효섭과의 미친 케미를 보여주며 연기자로의 입지를 굳혀갔다.
일본 작품을 원작으로 한 ‘오늘의 웹툰’에서는 유도 국가대표였다가 웹툰 편집자로서의 새로운 삶을 살아가는 주인공을 맡게 되었다. 역시 건강돌 답게 이번에도 힘쓰는 역할을 맡게 된 김세정. 자연스러운 연기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