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역사상 최초로 겨울에 열리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카타르 월드컵에서 우리나라 경기는 언제 진행이 될까요? 오늘은 우리나라 경기 일정을 총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Contents
대한민국 국가대표 H조
(이미지출처 : 네이버)
대진표만 본다면 좋은 대진표라고 할 수 는 없겠지만 그렇다고 완전 최악의 대진표는 아니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16강 진출을 응원하게 되는데요.
그런데 또 우리나라 특성 상 첫 경기에는 늘 실수하고 방심하고 무기력하다가 마지막 경기에 졌잘싸가 나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경우의 수는 아예 생각하지도 말고 첫 경기를 무조건 잡아야 긍정적인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H조 1차전
11월 24일 (목) 22:00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
대한민국 vs 우루과이
이미지출처 : 네이버
우리 대표팀의 첫번째 경기, 우루과이와의 경기인데요.
물론 우리나가 역대 전적에서 8전 1승 1무 6패로 완전 열세에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게다가 현재 우루과이 대표님 명단을 살펴보면 수아레즈, 카바니, 누녜스 등 무시무시한 공격진이 버티고 있고, 특히 손흥민과 토트넘에서 함께 뛰고 있는 벤탄쿠르와 레알마드리드의 발베르데 등 미드필더 라인도 상당히 쟁쟁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우루과이를 지난 월드컵에서 2번 만났느데요. 1990년 이태리 월드컵,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서 만나 모두 아슬아슬하게 패했습니다. (그때 이동국 물회오리 슛만 아니었어도..어쩌면..)
우리는 이 첫 경기를 무조건 잡아야 하는데요. 아무래도 수아레즈와 카바니가 월드클래스 공격수긴 하지만 나이가 나이인 만큼 노쇠한 부분이 없지않아 있고, 보통 초반에 굉장히 공격적으로 나올 것이므로 김민재를 중심으로 한 단단한 수비 후 손흥민의 역습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이번 경기를 잡을 가능성은 매우 낮겠지만 최소한 무를 캐는 것을 목표로 단단히 잠그는 축구를 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근데 그렇기엔 우리 수비 라인 너무 불안..)
H조 2차전
11월 28일 (월) 22:00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
대한민국 VS 가나
이미지출처 : 네이버
첫번째 경기 이후 4일 뒤인 28일. 가나와의 맞대결이 있습니다.
역대 전적을 살펴보면 6전 3승 3패로 비등비등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00년대 이전에는 우리나라가 조금 우세했지만 최근에는 비교적 열세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나와의 경기는 솔직히 해볼만 하지 않을까 싶은게, 귀화선수들이 많아서 그런지 이번 브라질과 평가전 하는 것을 봤더니 조직력이 정말 형편 없더라구요. 좌우에서 흔들면 기회가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솔직히 가나는 무조건 잡아야 16강 진출 가능성이 열리게 될텐데요. 이날 경기에는 우리의 손흥민 선수가 큰 활약을 해주길 기대해 봅니다.
H조 3차전
12월 3일 (토) 00:00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
대한민국 VS 포르투갈
이미지출처 : 네이버
두번째 경기 이후 5일 뒤, 포르투갈과의 3차전이 예정돼 있습니다.
포르투갈은 물론 강팀입니다. 유로 우승도 했고 날강..아니 호날두도 건재하죠. 하지만 2002 월드컵에서 우리나라는 피구가 이끄는 포르투갈을 꺾은 전적이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 결과. 쉽게 낙담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포르투갈. 선수층으로만 보면 정말 무시무시합니다. 호날두에 주앙 펠릭스, 베실바, 칸셀루, 디오고달롯 등 정말 쟁쟁한 선수들이 많은데요. 특히 맨시티와 맨유 선수들이 공수에 걸쳐 포진하고 있기 때문에 확실히 H조에서는 가장 강력한 나라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우리나라는 지난 월드컵에서 강력한 우승후보인 독일도 2:0으로 잡았기 때문에 정말 최선을 다해 경기만 한다면 그래도 조금 기대해볼 만한 경기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미친듯한 브라질 선수 명단…(출처 : 구글검색)
만약, 16강 진출한다면?
만약, 우리나라가 16강에 진출한다면 어떤 팀을 만나게 될까요? G조의 1위 또는 2위팀과 맞붙게 되는데요. G조에는 브라질, 스위스, 세르비아, 카메룬 네개 팀이 경기를 진행합니다.
브라질은 가장 압도적인 전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아마 G조의 1위는 브라질이 거의 확정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만약 우리나라가 조2위로 16강에 진출하게 되면 브라질과 맞붙게 되는데요. 지난번 평가전에서 사실 브라질에게 엄청난 패배를 당했기 때문에 우리나라가 브라질을 만난다면 사실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브라질은 전 세계 언론이 월드컵 우승 강력 후보로 손꼽고 있을 정도니까요.
만약 우리나라가…그럴 가능성은 낮겠지만 조 1위로 진출을 하게 된다면 스위스, 세르비아, 카메룬과 맞붙게 되는데요. 이 팀들은 사실 우리가 한 번쯤 해볼만한 전력을 가진 팀들이기 때문에 가장 이상적인 시나리오는 조1위로 16강에 진출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역대 원정 최고 결과인 8강 진출도 더 이상 꿈은 아닐거라고 생각해요.
우리나라가 조 1위로 진출하게 되면 가장 늦은 날, 12.7일 (수)에 경기를 진행하며 조 2위로 진출하게 된다면 12월 6일 (화)날 경기를 갖게 되니 하루의 휴식 시간을 더 얻을 수 있어서 무조건 조 1위 진출을 해야 더 높은 순위를 노려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대한민국 16강 진출을 응원합니다.
월드컵은 세계적인 무대이고, 전 세계 최강 국가들이 참여하는 국가대항전입니다. 어느 경기 하나 쉬운 경기는 없을 거라고 생각하고 또 우리 선수들 너무 순위에 대한 부담이나 압박으로 얼어버리지 않기를 기원하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해서 뛰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벤투감독에 대한 여론, 경기 결과 모든 것들이 사실 만족스러운 수준이 아니고 또 월드컵을 눈앞에 둔 지금까지도 최적의 수비조합을 찾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여러모로 걱정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분명 좋은 결과 있을 거라고 생각하면서 이번 콘텐츠 마무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