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이 매주 신기록을 보여주고 있다.
아이돌차트에 따르면 지난 9월 9일부터 9월 15일까지 집계된 평점랭킹에서 53만 572표라는 최다득표를 얻었다. 이로써 임영웅은 아이돌차트 평점랭킹에서 77주 연속 1위에 오르게 됐다.
임영웅은 2016년 8월 8일 디지털 싱글 ‘미워요’로 데뷔했다. 그는 2020년 TV조선 ‘미스터트롯’에 출연해 1위를 하며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당시 실시간 문자 투표에서도 전체 득표수의 25%를 차지하는 압도적인 득표율을 보여줬다.
작년 유튜브에서 발표한 국내 이용자 수치에서는 임영웅이 2021년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 유튜브 뮤직비디오 인기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것은 트로트 열풍 때문이라 풀이할 수 있다. 더불어 임영웅의 인기도 어마어마 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뮤직비디오 부문에서 방탄소년단의 ‘Butter’와 ‘Permission to Dance’가 각각 2위와 4위를 차지했다.
아이유의 ‘셀러브리티’와 ‘라일락’은 3위와 5위 그외 에스파의 ‘Next Level’은 6위이었다. 블랙핑크 멤버 로제의 솔로곡 ‘On the Ground’는 7위에 이름을 올렸다.
임영웅의 인기는 블랙핑크, 아이유, 방탄소년단을 뛰어넘을 만큼 독보적이라 할 수 있다. 소속사는 임영웅 응원봉을 출시하는 등 본격적인 솔로 콘텐츠를 만들었다.
또한 올해 5월에 발매한 노래 ‘사랑해 진짜’ 뮤직비디오가 최근 900만 뷰를 달성했다.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임영웅 정규 1집 ‘IM HERO’의 수록곡 ‘사랑해 진짜’ 뮤직비디오는 9월 15일 기준 900만 뷰를 넘어 1000만 뷰를 바라보고 있다.
임영웅은 오는 12월 2~3일 부산 벡스코, 10~11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IM HERO’ 앙코르 콘서트를 연다. 그의 첫 전국투어 단독콘서트는 101일간 총 17만 관객이 동원됐었다.
서울 마지막 콘서트는 올림픽 체조경기장이었는데, 올림픽 체조경기장은 최대 수용 가능한 좌석 수가 15,000석이라고 한다. 당시 팬들은 “주제 파악 좀 하자. 체조경기장 말고 잠실경기장에서 해라”, “자기가 얼마나 인기가 많은지 객관화가 안 되는 것 같다”등 의 반응을 보였다. 이에 임영웅은 본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해당 반응들을 캡처 후 “오호. 꿀팁 감사용ㅋㅋㅋ”이라며 재치있는 답변을 했다.
게다가 그의 공연은 티빙에서도 라이브 생중계로 진행됐었는데, 역대 가장 높은 유료가입자수를 기록하는 것은 물론 전체 라이브 채널 중 실시간 시청점유율이 약 96%까지 치솟았다.
남자 솔로가수 중 최고 대세라 불리는 임영웅. 앞으로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